트위터를 하던 중 대중이 코인에 관심이 없을 때 애드작을 미리 해두는 것이 좋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처음 보는 단어라 애드작에 대해 알아보고 정리해보았습니다.
에드작이란
에드작은 “에어드랍 작업“의 준말입니다. 신생 코인 상장 전 유저들에게 보상으로 주는 에어드랍을 미리 받아두는 작업을 애드작이라고 합니다. 주식으로 치면 공모주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신생 코인을 여기저기서 받아 두었다가 해당 코인이 유명 거래소에 상장하면 가격이 급등을 하고, 이를 통해 이익 실현을 하게 됩니다.
때문에 에어드랍을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중에 상장이 될 만한 코인을 잘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애드작이 잘된다면 수백만 원에 해당하는 수익을 얻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노가다를 필요로 합니다. 특정 코인을 꾸준히 얻기 위해서는 특정 액션을 지속적으로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종의 앱테크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하지만 고생만 하고, 이를 보상할 만한 돈을 벌지 못할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에드작 정보 얻는 방법
에드작을 하려면 어떤 신생 코인들이 있는지 알 수 있어야 하는데요. 보통 관련 커뮤니티, 블로그, SNS를 통해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에서 ‘에드작 목록’, ‘에드작 추천’ 정도의 키워드로 검색하면 다양한 정보를 얻어볼 수 있습니다.
에드작으로 용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은 과거 많은 사례들이 있으나, 보안을 신경쓰고 내 돈이 들어가는 경우 러그풀 등을 주의를 해야 합니다.